[사진 = 크래프톤]


[이코노미 트리뷴 = 김용현 기자] 글로벌 게임사 크래프톤이 자사 대표작인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을 통해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포르쉐(Porsche)와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두 게임과 포르쉐가 참여하는 3자 글로벌 컬래버레이션으로, 세 브랜드가 내세우는 정밀함(Precision)과 자신감(Confidence)을 콘셉트로 한 공동 캠페인이다.

협업의 핵심 슬로건은 “Precision rules. Confidence drives it(세상을 지배하는 정밀함, 오직 자신감이 완벽을 만든다)”로, 포르쉐의 기술적 완성도와 배틀그라운드의 현실적 게임성을 시각적으로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협업을 통해 포르쉐 차량과 전용 아이템을 게임 내에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는 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PC 버전은 11월 5일부터 12월 3일까지, 콘솔 버전은 11월 13일부터 12월 11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12월 5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협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바일 버전의 경우 차기 업데이트인 4.1 버전에 맞춰 포르쉐 관련 스킨과 아이템이 추가되며, 세부 내용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부가티,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벤틀리 등 고급 슈퍼카 브랜드와의 협업에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배틀그라운드가 럭셔리 차량 브랜드와 꾸준히 파트너십을 확대해 온 흐름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다.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도 병행된다.

PC·콘솔 버전에서는 포르쉐 차량 스킨을 장착하거나 일일 미션을 수행하면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등에게는 ‘PUBG UNITED 2025 방콕 초청권’이, 2~5등에게는 G-Coin이 차등 지급된다.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행사인 ‘PUBG 성수 팝업스토어’가 마련돼 실제 포르쉐 차량 전시와 체험존이 운영되며,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이용자는 VIP존에서 특별 체험을 할 수 있다.

협업 관련 세부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https://cafe.naver.com/playbattlegroun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economytribu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