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 트리뷴 = 박민정 기자] 5일 이마트 창립 기념 연례 할인 행사인 ‘고래잇페스타’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SSG닷컴이 신선·가공식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전용 최대 반값 할인 카드를 꺼내 들며 연말 유통 대목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고래잇페스타는 ‘고래(대규모)’와 ‘그레이트(Great)’의 발음을 결합한 이마트식 언어유희형 브랜드로, 매년 연말 대형 할인과 식품 중심 혜택을 전면에 내세우는 대표적인 창립 기념 행사다.
SSG닷컴은 오는 7일까지 정다운 훈제오리(400g) △통영 생굴(250g) △ASC 인증 국산 활 전복 3미(210g 내외) 등 겨울철 수요가 집중되는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한 6000~7000원대 가격에 판매한다.
가공식품과 간편식 부문도 공격적으로 묶었다. 농심 신라면김치볶음면(4입)은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적용하고, 하겐다즈 메가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딸기·바닐라·초콜릿)은 1+1 혜택을 제공한다.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선물세트 역시 40% 할인 판매에 들어갔다.
배송 인프라도 함께 가동된다. 수도권 고객은 지역에 따라 ‘쓱 새벽배송’ 또는 ‘쓱 주간배송’을 통해 행사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이마트 오프라인과 연계된 혜택도 병행된다. 고래잇페스타 자체 행사는 오는 10일까지 이어지며, 서울·경기 서부권 고객을 대상으로 장보기 상품 7만원 이상 구매 시 계란 10구 증정 행사는 14일까지 진행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겨울철 실생활에 필요한 식품을 쓱배송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연말 장보기 부담을 낮추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parkmj@economytribune.co.kr